생각 정리

월급에 익숙해지지 않기 위한 생각정리

해피데브 2020. 10. 7. 01:32

 

시간 참 빠른것 같다. 세달 뒤면 28살이 된다니...

직장 생활도 만으로 2년 반 정도 되었고 직장 생활의 환상(?)도 사라진지 오래.

 

사회 생활 초년생 때는 직장 생활 열심히 하고 많이 아껴 꼬박꼬박 저축하면 모든게 잘 풀릴 줄 알았다.

실제로 또래에 비하여 저축을 많이 했다. 학자금도 다 갚고 뿌듯하긴 하다.

근데 그러면 뭐하남 집 값 앞에선 내가 모은 돈은 코딱지만 하다

 

띠용 집값 실화냐고~

아무리 계산해 봐도 회사 생활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집과 차를 살 수는 없다.

돈 많이 준다는 대기업에 다녀도 쉽지 않을 거다.

특히 집값 정말 너무 한거 아냐?? 정말 대출금만 갚다가 인생 다 끝나겠어 ㅜㅜ

그래서 나는 부모님께 손 벌리지 않고 집도 사고 차도 사고 결혼도 하려면 월급 외의 수익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.

 

직장인이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?

 

요새 옆집 아주머니도 한다는 주식? 얼마 해보진 않았지만 주식으로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다.

공부해야 할 것도 많은데 원금 손실 위험도 있고... 외부적인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다 보니 어느 정도 운도 필요하다.

망하지 않을 기업 주식을 꾸준히 사두는 건 괜찮은 것 같다. 

욕심 부리지 말고 제태크의 한 수단으로 생각하자

 

회사 일 끝나고 투잡? 제일 확실한 방법이긴 한데...

오래하기 힘들다고 생각한다. 피로 누적도 심할테고 본업에 영향이 있을 것이다.

투잡 뛰는 분들 정말 존경스럽다. 내 저질 체력으로는 도저히 불가능 ㅜㅜ

 

나는 개발자다.

내 전문성도 키우면서 월급 외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?

나만의 서비스를 개발 - 조사해 보니 간단한 어플로 적지만 꾸준히 수익을 창출한 사례가 있다. (애드센스 수익 발생)

개발 기술 블로그 운영 - 일하면서 알게된 지식들을 정리하는 김에 블로그 포스팅, (애드센스 수익 발생)

해피 캠퍼스를 통한 수익 창출 - 대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수준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게시

 

물론 여전히 집도 차도 사기 힘든 매우 매우 소소한 수익들일 것이다. 

하지만 꾸준히 월급 이외의 수익을 찾으려고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 방법을 찾을 수 있을거라 믿는다.

열심히 찾아봐야지. 가만히 있으면 바뀌는 건 없을테니~

 

소소한 머니머신들부터 찾아봐야겠다.